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목차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목차

 

정부나 지역별로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주는 특별한 혜택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의료비, 치과진료, 통신비, 정부지원금 등이 있죠. 생활보장이나 금전적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내가 기초생활수급자인지 확인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증명서를 발급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 오늘은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고, 이메일로 송부하기 위해 PDF로 변환하는 방법도 함께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급방법

정부 24 접속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검색 > 신청하기 클릭 > 인증서 로그인 > 수령방법, 온라인 출력

 

비회원으로 로그인은 가능하지만 본인 확인이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회원으로 로그인한 후에 발급받으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를 이용한 간편 인증이 편한데요. 공동 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지 못하신 분들은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안심로그인 장점과 이용방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로그인 방식에 지치셨다면 전화번호 안심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전화번호 안심로그인이란 말 그대로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로그인을 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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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프린트가 있다면 종이문서로 인쇄할 수가 있는데, 요즘에는 이메일로 송부하는 일이 많아서 PDF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을 이용해야 합니다. 증명서 신청이 완료되면 문서 출력 버튼을 누른 후에 프린트 장치에서 PDF 저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이 모든 과정에서 수수료는 무료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민센터 및 무인발급기

집에 프린트는 없고,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이 들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담당자에게 무료로 발급 요청하면 됩니다. 그런데 주민센터에 사람이 많아서 대기시간이 길어진다 싶으면 내부에 비치되어 있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요즘에는 무인발급기 도우미들이 옆에 대기하고 계셔서 이용방법을 모르겠다면 도움을 요청하면 됩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는 인터넷, 주민센터, 무인발급기 모두 발급 수수료 무료입니다.

 

주민센터 및 무인발급기 이용절차
주민센터 및 무인발급기 이용절차

 

어디에 사용되나?

기초생활수급자라면 토익시험을 무료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에 문서 확인번호와 발급번호 2가지가 기재되어 있는데, YBM 토익 응시 사이트에서 2가지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응시일을 기준으로 1달 이내에 발급된 문서여야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독서확대기, 터치 모니터 등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무료로 제공하는 정부혜택이 있습니다. 최근에 본 공고문은 무안군청에서 신청, 접수를 받는 내용이었는데, 제출서류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가 있었습니다. 장애인 분들은 직접 발급받기 불편하신 분들이 있어서, 친권자나 후견인과 같은 대리인이 대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대리인은 신분증, 위임장,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서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발급절차를 거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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