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 추천 3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 추천 3가지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은퇴하시고 놀러많이 다니시기 바랍니다.
연금 생활로 빠듯하다고 하더라도 인생 전체로 생각했을 때 조금이라도 돈 모아서 괌이나 사이판이라도 다녀오는게 여러모로 이득이에요.
필수 조건
카드에 보면 여러 표기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아래 7가지 중 하나가 존재하면 해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비자랑 마스터카드 2가지가 익숙한데요. 처음에 카드를 신규로 발급신청할 때 해외에서 쓸지 말지 결정을 하면서 아래 7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비자나 마스터카드는 외국 기업이고요. 카드사일 수도 있고, 장사하시는 분과 고객, 카드사 3자관계를 중간에서 연결해주는 업체일 수도 있습니다.
- 비자 (Visa)
- 마스터카드 (Mastercard)
- 아멕스 (American Express)
- JCB
- 다이너스 클럽 (Diners Club)
- 유니온페이
- 디스커버
추천 카드
요즘에는 카드 혜택을 깔끔하게 정리 비교해서 피킹률이 제일 좋은 카드를 추천해주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제가 일일이 다 안찾아보고 뱅크샐러드, 더쎈카드, 카드고릴라 3군데에서 해외 결제시 이득이 가장 높은 카드를 추천받아서 본 내용을 정리한 겁니다.
신한카드 딥온 Platinum+
이건 결제할 때마다 캐시백으로 주는게 너무 좋아서 인기가 많은 카드인데요.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했을 때 이용금액의 10%를 최대한도 5만원까지 캐시백으로 제공합니다.
한도가 적다고 생각할지 모르겠다만 전월실적 30만원만 채우면 되는것치고는 아주 한도가 높다는 게 엄청난 장점이에요.
트래블 카드 종류
해외결제 특화 카드인데요. 이게 결제 뿐만 아니라 환전도 온라인으로 바로 되고요. 라운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해외 ATM기기에 가서 인출도 가능하다는 것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니까 요 카드 하나만 들고 다니면 해외에서 우리나라처럼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다는 뜻이니까 엄청 편하죠. 현금 든 지갑 들고 다니면서 도둑놈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거.
가장 최근에 나온게 국민카드 위시 트래블 신용카드이고요. 이 외에도 신한 솔 트레블 카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트래블웰렛 상품도 있으니까 이건 직접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건 가장 최근에 나온 국민카드 꺼. 다른 상품들 혜택 다 부수고 신규로 나온거니까 혜택이 가장 많은건 사실이에요.
전원실적 필요없는 카드
삼성 id 글로벌 카드는 전월실적 없어도 해외결제할 때 2%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삼성페이가 가능한 경우도 있는데 이 때는 5%까지 가능.
당연히 국내 가맹점에서도 0.5% 무제한 할인이 되고요. 일상 영역에서는 1%로 올라가니까 국내, 해외 겸용으로 쓰기에 딱 좋죠.
전월실적이 없다는게 상당한 장점이 됩니다. 실제로 50만원 맞춰야된다고 하면, 할인 대상에서는 실적이 안채워지니까 진짜 말 그대로 사치하면서 50만원 채워야 됩니다.
이렇게 하면 실제로 매달 써야하는 돈이 150만원, 200만원 이렇게 되는거에요.
지금까지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 추천 3가지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패키지여행 vs 자유여행 비교 분석
2024 진에어 특가 정보 및 항공권 예약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