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린나이 서비스센터 이용해서 보일러 고장난거 해결했던 후기를 좀 공유해드릴게요.
전화번호
지역번호 없이 1544-3651
서비스센터 위치 및 운영시간
직영으로 운영되는 서비스센터가 있고요. 제휴맺은 대리점도 있어요.
둘 다 수리 접수도 해주고 제품도 판매하고 하니까 아무데나 이용하시면 됩니다.
직영 센터 위치는 린나이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확인하시기 바라고요.
제휴맺은 대리점은 린나이 대리점 찾기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직영은 9시부터 18시까지 전화, 방문이 가능한데 보일러 고장났다고 A/S 신청할 때 꼭 전화로 안해도 됩니다.
홈페이지 들어가면 서비스 신청하는게 있으니까 시간 구애 받지 말고 하시면 되세요.
수리 비용
수리 상관없이 기사님을 부른다고 하면 무조건 출장비를 내야합니다.
무상 보증기간에는 출장비가 무료입니다.
출장비는 기본 2만원이고요. 평일 18시 이후 또는 토,일,공휴일은 24,000원입니다.
평일 센터 운영시간 안에 부르시는 걸 추천해요.
그래서 보증기간이 끝난 제품에 대해서는 부품비, 수리비, 출장비 이렇게 3개가 합쳐져서 비용이 나옵니다.
기사님 언제오나요?
요즘에 고장 건수가 많아서 A/S신청하면 일주일 정도 걸리긴 하더라고요.
근데 일단 홈페이지에서 A/S신청할 때 방문요청일을 기재하는게 있는데요.
현재 기준으로 7일 이내만 가능합니다.
근데 이렇게 요청을 하더라도 엔지니어 상황에 따라서 늦어질 순 있어요
에러 코드 해결 후기
온수는 나오는데 난방이 안되더라고요.
에러코드로 16이 떠서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대로 했는데 잘 안되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를 보니까 에어빼기, 필터 청소 이런것도 하라고 하길래 했는데 안되서 기사님을 불렀죠.
근데 황당했던게 전원 코드 뺐다가 다시 꽂으니까 보일러가 정상으로 돌아오더라고요.
저는 다행히 무상보증기간이라서 공짜로 해결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린나이 서비스센터 이용 후기 및 보일러 고장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일러 동파방지 해결 방법 3가지 (동파 후 포함)
동파방지열선 셀프 시공 후기 및 구매 가이드
난방비 절약방법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