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환급금 발생하는 이유

서비스 해지가 대표적입니다. 해지 할 때 기존에 냈던 요금을 자동으로 환급해주는게 정상인데 여기에서 문제가 생기니까 미환급금이 생기는겁니다.

요금할인을 받아야 되는 상황이었는데도 추가해서 냈던 요금이 있었을 수도 있고, 보증금처럼 선납형태로 낸 것도 원인이 되요.

갤럭시z플립5 가격 및 자급제 통신사 구매 가이드

 

 

환급 대상 조건

  1. 과오납 요금 발생한 사람
  2. 단말기 할부보증보험 가입한 사람
  3. 설비보증금 미환급액이 발생한 사람

위 3가지 중에 하나라도 충족하면 환급 대상이 됩니다.


문자로 보통 안내를 해주긴 하는데 안오는 경우가 많기도 하고 본인이 놓칠 수도 있기 때문에 한번씩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조회 및 환급 방법

KT, SK텔레콤, LG 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SK 알뜰폰 서비스 딱 여기까지만 온라인으로 조회가 가능하고요. 나머지는 해당 업체로 직접 전화해서 확인해봐야 됩니다.


온라인 조회는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서 진행이 되고요. 당연히 로그인 해야죠.


메인 화면에 보면 ‘환급/혜택’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여기에서 모든 걸 진행할 수 있어요. 아주 간단합니다.


환급금만 보지 말고 장기고객이나 멤버십 혜택도 함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출시일 사전예약 총정리

 

 

환급 신청시 주의사항

환급액이 있으면 본인 명의로 된 계좌로 돈을 보내줍니다. 명의가 같아야 되요.

그리고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서 조회한 것과 실제 환급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차감되는 요소가 있어서 그런건데 만약에 이 부분을 제대로 알고 싶으면 본인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급제폰 통신사폰 가격비교 분석자료
선택약정 할인 25% 이상으로 통신비 아끼는 방법
휴대폰 요금할인 25% 대상 조회 같이해보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