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펠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출시 정보와 가격 그리고 출고 기간이 어떻게 될지 거기에 대해서 좀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 인기 차종에 대해서 언제 내가 구매를 할 수 있을지 상당히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런 부분 좀 속 시원하게 긁어드리고 지금은 아직까지는 풀 체인지 관련해서 얘기가 아직 나온 거는 별로 없어요.

근데 예상되는 그런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는 걸 보니까 좀 기대를 해볼 수 있는 소식들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변화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건 없는데 풀 체인지 얘기를 좀 해야 되겠습니다.

코드명은 lx3이고요. 2025년 1월부터 출시가 될 걸로 지금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은 이전 모델인 lx2가 출시된 지 거의 한 3년 만에 3, 4년 만에 이렇게 나오는 것 같네요.

유튜브나 이런 데서 많은 얘기가 오고 가고 있고 그리고 지금 풀 체인지 모델 같은 경우에는 시험 차량도 발견이 되어서 지금 미리 얘기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일 말이 많이 나오는 게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된다는 얘기죠 이전에는 없었거든요.

그래서 더 정확하게 얘기하면 2.5 터보 그러니까 2500cc 얘기합니다.

터보 하이브리드 그리고 6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지 않을까 그렇게 예상을 하고 있고요.

 

원래 이 시기쯤 되면 이제 내연기관은 이제 단종으로 밟고 이제 전기차로 다 가지 않을까 그런 전망이 있었는데 우선은 전기차와 전기차는 아이오닉 세븐 쪽으로 그리고 내연기관은 펠리세이드 이렇게 이원화해서 진행할 걸로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자연스럽게 하이브리드가 좀 필요한 부분이겠죠.

변속기 같은 경우에는 8단으로 나올지 6단으로 나올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건 없는데 우선은 하이브리드 자체가 6단을 많이 씁니다.

그래서 이렇게 예상이 되는 부분이고요. 원래 현대차 주력 하이브리드가 2.5가 아니고 1.6입니다.

근데 뭐 배기량 cc를 보시면 알겠지만 출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런 준대형 suv에 장착을 하게 되면은 당연히 잘 안 나가겠죠.

최근에 출시됐던 거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에도 1.6l 터보 가솔린 터보를 적용했는데 좀 부족한 거를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배기량이 낮아서 하이브리드 세제 혜택을 또 받을 수 없어가지고 좀 가격이 할인을 못 받고 구매해야 되는 단점이 있었죠.

근데 이거를 kia에서 경험을 했기 때문에 현대에서도 펠리세이드 새로 내보낼 때 1.6으로 내보내면 당연히 세제 혜택을 못 받겠죠.

그래서 2.5 터보 하이브리드 를 개발하는 걸로 지금 얘기가 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상 가격

결론부터 얘기하면 한 6천만 원은 훌쩍 넘을 것 같아요.

지금 현재 펠리세이드 가격 자체가 최소 4천에서 최대 5,500까지도 지금 구성되어 있거든요.

근데 보통 이제 하이브리드 가격이 500에서 6,000 정도 더 높게 인상이 되어서 책정이 되다 보니까 6천만 원은 가볍게 넘어갈 것 같습니다.

여기서 이제 풀 옵션까지 더해지면 7천도 쉽게 넘어갈 것 같은데요.

 

기존 모델 정보

22년도 판매량을 보게 되면 4만 9,739대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길거리 돌아다니면 어쩌다가 한 대씩 계속 만난다는 얘기예요.

그래서 우리가 이 차량을 자주 볼 수 있는 거고요. 그리고 지금은 이제 가솔린하고 디젤 두 종류밖에 없어서 그리고 출고 기간이 1개월 주문하면은 바로 나온다는 얘기입니다.

그러니까 얼마 걸리지 않는데 이거 신차 출시되었을 때 출고 기간 1년도 걸리고 막 그랬었어요.

지금에서야 조금 수요가 잠잠해지니까 1개월밖에 안 걸리는데 한 번 이게 터지면 난리가 납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에는 기본이 10개월이 걸려요.

그러니까 2025년에 출시된다고 해서 계약을 한다고 하더라도 1년은 봐야 됩니다.

그렇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펠리세이드 단점

연비고요.

이제 중량도 무겁고 근데 엔진은 기존에 있는 거 갖다 써야 되니까 출력은 잘 안 나오죠.

자연스럽게 연비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 현재 3.8 가솔린 기준으로 제일 잘 나오는 연비가 9.3입니다.

디젤은 12.4고요. 그러니까 저희 아반떼보다 못하다는 소리가 나오고 있죠.

뭐 당연한 얘기일 수도 있는데 이거를 조금 개선해 주려면 당연히 더 높은 출력을 가질 수 있는 이제 하이브리드가 사람들한테 관심이 많이 가지겠죠.

그리고 이제 충돌 사고에 좀 약하다는 의견들이 많이 있어요.

실제로 그런 사건 사고들이 많이 일어났었고요. 그러니까 사고 사진 같은 걸 보면은 모닝하고 들이받았었는데 모닝보다 더 파손된 그런 현장을 현장에 사진이 찍힌 게 있었거든요.

사진 몇 장 정도로 이게 안전성이 좋지 못하다 이렇게 얘기는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준대형 suv 정도면 이런 소식 같은 경우에는 나오지 않았어야 되지 않나 하는 그런 의견들이 좀 있습니다.

 

여담

이 정도로만 하고 실제로 출시되었을 때 어떻게 나올지 한번 좀 지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아서 논란이 좀 있었다고 하더라도 단점이 있었다고 하더라도 구매를 할 수밖에 없는 차량이죠.

정몽준 이사장은 의전 차량으로도 사용이 됐었고 그리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도 이 차 오너이고 이건희 회장도 이건희 회장 장례식 당시에 이 차를 기사 없이 몰고 와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고요.

그러니까 아주 잘 만드는 차량인 거는 확실한 것 같습니다.

 

경쟁차량

경쟁 차종을 보면 우리나라에서 쉽게 찾을 수가 없어요.

기하 모하비 정도인데 아니면 쌍용의 렉스턴 이렇게 두 가지 정도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이 둘 다 좀 아쉬운 게 가솔린 모델이 아직 안 나와요.

그러니까 유일하게 가솔린 아니면 하이브리드 이렇게 선택하고 싶으면 펠리세이드밖에 없다는 얘기입니다.

독식하고 있다는 얘기니까 이건 좀 아쉽긴 한데 다른 브랜드들이 조금 더 힘을 냈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펠리세이드,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일, 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헤이 딜러 후기 (중고차 팔고 신차 구매한 경험)
중고차 사고이력 무료조회 방법 3단계
자동차 관리비 절약하는 방법 (ft. 범칙금 편)
침수차량 구별법 4가지 (하나라도 의심되면 사지 말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