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lg전자 구독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뭔가 복잡해보이는 것 같지만 쉽게 생각하면 쉽습니다. 결국 돈 더 주고 혜택을 더 얻는 멤버십 같은 느낌.
lg전자 구독료란
구독이라고 하면 원래 책이나 신문을 구매해서 보는걸 얘기하는데, 이걸 가전제품에도 적용해서 좀 헷갈릴 수 있겠네요.
구독한다고 해서 새 제품을 계속 준다는건 아니고요. 2가지 개념을 도입했어요.
가전 구독
렌탈 개념이고요. 매달 얼마씩 내고 가전을 임대하는 개념입니다.
어차피 냉장고 같은 경우에는 5-6년 정도 지나면 성능이 다 하기 때문에 교체를 해야되고요.
할부로 결제를 한다고 하더라도 목돈 나가는게 부담될 수도 있으니까 이렇게 구독 서비스를 이용해서 렌탈을 하는게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얘기하겠지만 케어 전문가가 와서 청소도 해주는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완전 이득.
케어십
청소 관리 서비스, A/S 서비스 이런걸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걸 얘기합니다.
제품은 따로 사시는 거고, 케어만 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겁니다.
추가로 포인트도 주고 제휴 업체 서비스를 할인 받을 수 있는 것도 있어요.
구독료 비용
근데 주의해야될건 각 제품별로 구독료를 내야됩니다.
예를 들어서 엘지에서 정수기랑 냉장고 2개를 샀다고 해보죠. 각각 구독료를 매달 내는 겁니다.
정수기는 월 2만원 정도 내는 걸로 되어있는데, 어차피 정수기는 주기적으로 관리를 받아야되기 때문에 렌탈하는게 이득이죠.
냉장고는 렌탈하는데 월 4만원 정도인데, 계산해보고 이게 비싸다고 생각이 들면 케어십 서비스라도 가입하는 걸 추천합니다. 케어십은 월 6천원 정도 되네요.
냉장고가 수명이 빨리 끝나는 이유가 뒤쪽에 있는 냉각핀이랑 쿨링 팬에 먼지랑 이물질 때문에 그런겁니다.
이 복잡한걸 혼자서 건드리다가 고장나면 아무도 보상안해주고요. 그리고 냉장고가 무거워서 직접 못해요.
그래서 이것만 잘 세척해줘도 15년 넘게 씁니다. 오히려 돈 버는거에요.
에어컨 생각해보면 엄청 이득이겠죠. 이거 쉰내 때문에 청소하고 싶어도 잘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도 다 해줍니다.
기본 혜택
- 가전 케어 전문가가 와서 주기적으로 관리해준다
- 계약 기간동안 무상 A/S 서비스 받을 수 있다.
- lg베스트샵 3% 멤버십 포인트 적립 가능하다.
이렇게 3가지 혜택을 받기 위해서 가입하는 구독 서비스인데요.
이렇게만 보면 별 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매달마다 상품권이나 할인권 같은걸 계속 뿌리거든요. 이걸 유심히 보셔야 됩니다.
4월 특별 혜택
정수기랑 공기청정기만 얘기를 좀 해볼게요. 다른 것도 많긴 한데 일단 이것만.
정수기
무려 1년 동안 반값 할인 정수기를 5년 또는 6년 계약으로 구독하시면 1년 동안 구독료를 반값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이거 뜸들이지 않고 구독 시작하자마자 바로 12개월 동안 반값 할인 적용해줍니다.
공기청정기
알파 모델 또는 신제품 하이드로 타워를 다른 제품과 함께 동시에 신규로 구독하면 구독료 10% 할인을 해준다고 해요. 평생이라는게 핵심.
매월 어떤 할인을 제공하는지 문자로 알려주니까 가입해놓으면 여러모로 이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