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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3단계를 소개한다. 원래는 재직 중인 회사 인사팀에서 발급이 가능한데 시스템이 구축되지 못한 회사를 다니거나 아니면 그러지 못한 상황에 봉착했을 때는 그 대안으로 국민연금공단에서 자진 발급이 가능하다. 최종 문제는 출력이니 여기에 집중하도록 하자. 참고로, 동사무소나 무인발급기에서는 발급이 불가능하다.

본 정보는 2022년 12월 1일 기준입니다.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로그인을 먼저 하는 것이 핵심이다. 보통 직장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것은 최근 들어서 인기가 많은 금융인증서일 것이다. 인증서 중에서 가장 빨리 로그인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런데 문제는 웹브라우저를 바꾸거나 기기가 변경되었을 때마다 새롭게 인증절차를 거쳐야 된다는 것이다. 물론 이것도 간편하긴 한데 이것마저도 귀찮은 분들은 그 대안으로 카카오나 네이버같이 간편 인증서를 사용하는 것이다. 공동인증서를 쓰시는 분들은 더 이상 usb에 담아서 사용하지 말고 휴대폰에 담아서 이용하자. 그래야 보안에도 취약하지 않고 어떤 기기에서든지 사용가능하다.

 

 

2. "전자민원 > 개인민원 > 증명서 등 발급 > 가입증명서" 경로로 이동한다

경로가 굉장히 복잡해 보이는데, 아쉽지만 더 편한 방법은 없으니 이대로 진행하도록 한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그런 과정은 없으니 위안이 된다. 본인이 다니는 회사 목록이 나오는데 버튼 한 번만 누르면 곧바로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인사팀에 굳이 물어볼 필요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될 것이다.

 

3. 수령방법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프린터가 없다면 문제 해결방법을 이용한다

마지막으로 인쇄가 문제다. 본인이 회사에 있다면 문제가 안되지만 집에서 이걸 하고 있다면 대부분 프린터가 없을 것이다. 이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참고하도록 한다. 제출하는 곳에서 PDF 전자문서도 가능한지 먼저 문의하는 것이 좋겠다. 만약 해당 사이트에서 PDF로 발급이 불가능하다는 오류가 뜬다면 "모두의 프린터"를 다운로드하여서 문제를 해결하기 바란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3단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외에도 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복지혜택과 재테크 방법에 대해 추가로 탐독하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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