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동행복권에서 판매하고 있는 로또와 연금복권에 대한 실수령액 및 인터넷 구매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실제로 얼마 받을 수 있는지 보고 나면 정기적으로 재테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본 내용은 지루한 삶을 재미있게 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본 정보는 2023년 8월 1일 기준입니다.
동행복권
기획재정부 산하에 있는 복권위원회가 지정한 수탁사업자다. 사기업 회사라는 뜻이다. 다만 정부의 관리 감독 하에 운영되는 곳이기 때문에 불법을 저지른다거나 그런 것에 더 민감할 수밖에 없다.
우리가 가장 잘 아는 로또, 연금복권을 여기에서 다루는데, 이것 말고도 운영하는 상품이 많다. 즉석복권 스피또도 하고 있고, 온라인 전용으로 스피드키노, 메가빙고, 트리플럭 등이 있다. 이름이 어색할 수밖에 없는데 이걸 가지고 사기 치는 사설토토가 많으니까 조심하기 바란다.
실수령액
1. 로또
예전에는 나눔 로또라는 이름이었는데 지금은 로또 6/45다. 45개 숫자 중에서 당첨번호 6개를 맞히면 1등이 된다는 의미다. 매 회차마다 당첨된 사람들에게 뿌리는 총액수가 다르긴 하지만 약 430억 정도 된다. 이걸 1등부터 5등까지 배분해서 나눠가지게 되는데, 동시 당첨자가 나오지 않고 본인 혼자 1등을 하게 되면 300억 정도를 고스란히 혼자 먹게 된다.
4등, 5등은 세금을 부과하지 않고, 1등부터 3등까지는 3억 원까지는 22% 세금이 적용되어서 6,600만 원을 내야 하고, 3억을 초과한 나머지는 33%가 적용된다. 그런데 2023년부터 200만 원까지는 비과세가 적용된다. 평균적으로 1등 당첨자가 26억 원 정도 챙겨가는데, 이걸로 계산해 보면 실수령액은 18억 정도 된다.
당첨금 지급 기한은 당첨 발표일 이후부터 1년 동안이다. 이 기간에 찾아가지 않으면 국가로 환수되어서 사회복지기금으로 사용된다.
2. 연금복권
정식 명칭은 연금복권 720+이다. 20년 동안 세전 월 700만 원씩 연금 형태로 준다는 의미다. 세금 22%를 제외하면 1등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실수령액은 월 546만 원이다. 그런데 이렇게만 보면 로또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별로일 수 있는데, 연금복권은 온라인 따로 오프라인 따로 구매가 가능해서 1등이 당첨이 2번 될 수 있다. 또 2등은 8번이나 당첨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한 번에 최대 40억이 넘는 금액에 당첨될 수 있다. 20년간 연금으로 받는 걸로 계산해 보면 월 2천만 원 정도가 들어온다.
연금복권 실수령액 세부 조건 3가지
구매 방법
둘다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오프라인은 횟수 금액 제한 없이 무한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반면에 온라인은 제한이 있다. 로또의 경우 온라인에서 1회 차 1인 5천 원으로 제한이 되어있다. 동행복권은 1인 1회 10만 원 한도로 예치금 형태로 구입이 가능하다. 모바일로도 가능하다는 게 좋다. 둘 다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들어가서 회원가입하고 구매하면 된다.
지금까지 동행복권 실수령액 및 인터넷 구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환급 제도 이용한 생활비 절약 방법 5가지
연말정산 최대 124만 원 환급받는 방법
신용카드 혜택 높이는 방법
1년에 1억 이상 버는 방법
10년 안에 경제적 자유 이루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