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운동을 열심히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어떤 사람들은 달리기는커녕 걷는 것조차 힘드신 분들이 많습니다. 내 몸이 예전 같지 않아서 건강에 대해서 신경 써야 할 나이가 되시는 분들은 가장 먼저 달리기 운동을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달리기는 굳이 헬스장을 가지 않고도 내 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아침이 달라지는 내 모습을 보고 싶다면 오늘 달리기 운동 효과를 확인해보고 오늘부터 실천해보도록 합시다.
아침 달리기 효과
아침에 달리기를 한다는 것은 출근을 위해 집을 떠나는 시간보다 1시간 일찍 일어나서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실 아침 달라기를 실천한다는 것은 초보자들에게 굉장히 고난도 퀘스트와 같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자신의 생활 패턴을 전체적으로 바꿔야 하기 때문에 한 번에 되지 않습니다.
- 정말 멘털이 강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어느 정도 운동이 몸에 적응되어 있을 때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침 달리기는 공복 상태에 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엄청나게 됩니다. 우리가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약간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보실 수 있는데, 자는 동안에 아무것도 먹지도 않고 칼로리를 소비하고 있었기 때문에 살이 좀 빠져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침 달리기도 마찬가지입니다. 공복 상태에서 더 운동을 하게 되면 살이 더 빠지게 되는 것이죠.
- 그리고, 아침에 내 몸의 세포를 자극하기 때문에 하루 달리기 효과를 내는 것 중에 가장 상쾌한 운동이 될 수 있고, 하루의 시작이 굉장히 개운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일 3km 달리기 효과
매일 3km를 달리는 것은 30분 정도 소요가 되는데, 하루 동안 운동할 시간이 잘 나지 않는 분들에게 효과적인 운동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퇴근 후에 운동할 시간이 잘 나지 않아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기 위해 3km를 달리자는 계획을 세웁니다.
- 당연히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굉장히 상쾌해집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매일 3km 달리기 운동 후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5km 달리기 효과
매일 5km를 달리는 것은 겉으로 보기에 쉬워 보이지만 거의 1시간을 달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사람들은 1km를 완주하는데 10분 정도 소요가 되기 때문에 이 정도 계산이 됩니다. 1시간 정도 몸의 열을 증가시키고, 땀을 배출시키면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이고, 몸에 있는 독소들이 배출이 되면서 한층 더 가벼운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대부분 나이가 들면서 몸이 굳고, 아픈 이유는 몸에 쌓여있는 독소의 원인이 큽니다.
- 한번 굳은 몸은 계속해서 굳게 되고, 그것이 쌓이게 됩니다.
달리기 근육 증가
어떻게 달리기를 하냐에 따라서 근육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근육은 순간적인 힘을 폭발시켜서 운동을 해야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천천히 달리는 사람들에게는 근육을 만드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라톤 선수와 100m 달리기 선수의 몸상태를 비교해보면 100mm 달리기 선수들이 훨씬 근육이 빵빵하고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근육을 증가시키면서 뱃살도 빼고 싶다면 마라톤과 같이 장시간 달리기를 하면서 100mm 달리기처럼 폭발적인 운동도 병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 이것을 고강도 인터벌 운동이라고 하는데, 체력을 기르는데 굉장히 좋은 운동입니다.
[관련 글]